빵빵좀비단 공략 모음 – 1. 추천 과금 리스트 및 보석 장착 팁

안녕하세요 저는 땡땡마법사를 하다가 빵빵좀비단으로 와서 같이 진행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사실 땡땡마법사도 그렇지만 빵빵좀비단도 정말 너무 공략이 없어서 정보를 찾아보기가 너무 힘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빵빵좀비단 공략에 대해 차례대로 써보려고 합니다.
이번글에는 초보자를 위한 공략부터 쓰고, 스킬 조합이나 스테이지 클리어 방법 등등 다양한 공략을 시간되는 대로 차례대로 써보겠습니다.

빵빵좀비단 공략

빵빵좀비단 관련된 다른 글

빵빵좀비단 공략 – 1. 과금 정보

빵빵좀비단은 무료로도 가능하지만, 조금이라도 제대로 플레이하고 싶은 사람은 특권 월정액은 반드시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사실 비슷한 게임인 땡땡마법사의 경우에는 조금 귀찮기는 해도 광고를 조금 여러번 보는 귀찮음을 감수한다면 무료로 하는 것이 가능했는데요. 빵빵좀비단은 VIP가 없으면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빵빵좀비단은 컨텐츠 자체가 상당히 많으며, 그 컨텐츠들을 모두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하려는 목적인지 기본으로 주는 스태미너량이 매우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무료 유저는 소탕을 딱 세번 돌릴 수 있기 때문에, 그 많은 스태미너를 사용하는 것이 너무 힘듭니다.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거기에 다양한 컨텐츠도 별도로 또 숙제처럼 해야 하는 게 많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로 게임은 불가능하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처음에 게임을 접하시면 이 게임이 재밌을지 자신한테 맞는지 파악해 보시고, 재밌을 것 같다 조금 제대로 해보고 싶다 하면 다른 건 안 사더라도 특권 월정액은 필수로 구매하고 시작하시는 게 좋습니다.

추천 시작 과금 순서

  1. 특권 월정액 – 스테이지 2배속, 광고 제거, 무한 소탕 이 있어서 그냥 핵심 필수사항입니다.
  2. 혜택 월정액 – 특권 월정액 다음으로 각종 좋은 혜택들이 잔뜩 들어있습니다.
  3. 성급 패스, 지존 패스 – 골드가 항상 부족한 게임인데, 성급 패스를 사면 골드를 상당히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여유가 되면 지존 패스까지 사주면 뽑기 열쇠까지 잔뜩 받을 수 있습니다.

    초보자에게 기본적으로 추천하는 기본 과금 순서는 이 정도이며, 그 이상으로 결제하고 싶은 분은 중과금러 이상에 해당하기 때문에 취향껏 구매하시면 됩니다.

빵빵좀비단 공략 – 2. 보석 장착

일반적인 RPG 게임 하신 분들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등급 높은 보석 장착하는 게 익숙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빵빵좀비단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 게임에 컨트롤 요소가 없는 대신, 이런 보석 장착이나 스킬의 선택을 전략적으로 잘 하는 것이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는지를 가르는 핵심 요소입니다.

보석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야 하는 사항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자신이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킬의 보석

빵빵좀비단엔 다양한 스킬이 존재하는데, 이 모든 스킬들을 레벨업하려다 보면 결국 골드가 너무 부족해지게 됩니다. 때문에 자신이 사용할 스킬과 사용하지 않을 스킬을 어느 정도 구분해주어야 합니다. 그렇게 구분한 후 자신이 주력으로 사용할 스킬들 위주로만 보석을 장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사용하지 않을 스킬이라면 등급이 높은 보석이 나와도 장착하지 않는 것이구요.

주력으로 사용할 스킬을 고르는 방법은 스킬 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스킬을 골라도 되지만, 특정 스킬 관련하여 좋은 등급의 보석이 많이 뜬 스킬이 있다면 해당 스킬 위주로 밀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용할 스킬 리스트를 정할 때는 스킬간의 시너지와 조합도 고려해야 합니다. 각 스킬은 장단점이 꽤 명확하기 때문에 하나의 스킬을 사용할 때, 이 스킬의 단점을 커버해주는 다른 스킬을 같이 선택해주는 것이 좋으며, 몇몇 스킬들은 서로 시너지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세 내용은 추후 공략에서 더 상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2) 엘리트 처치 시 방어선 HP 회복 보석 (+방어선 첫 00회 피해 면역 보석) / 방어선 HP 증가 및 피해 감소 보석

이런 보석을 장착하느니 피해량을 더 올려서 좀비들이 오기전에 죽이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 이런 HP 회복 보석이 유용한 이유는 이 게임에는 스테이지 100% 클리어 보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스테이지를 도전할 때마다 성벽체력을 100% 유지한 채로 클리어하려고 노력할 텐데, 그 때 좀비 한마리가 다가와서 한 대치고 죽었다고 생각해 보세요. 체력이 1 달았는데 그거때매 실패했을 때 개빡칩니다. 하지만 엘리트 처치시 성벽 HP 회복 보석이 있다면 이후 나오는 엘리트몹을 잡아서 회복할 수 있습니다. 비슷하게 방어선 첫 4회 피해 면역 보석 이런 보석들도 위와 같은 상황을 막아주는 데 도움이 되는 보석인데 개인적으로는 처치 시 방어선 HP 회복 보석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4회 면역은 5번째 공격당하는 순간 위와 똑같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또 비슷하지만 다른 개념의 보석으로, 방어선 HP 증가 및 피해를 감소시켜주는 보석이 있는데, 이것은 정확히 반대 상황에서 사용하면 유리합니다. 즉, 방어선 100% 클리어를 노리는 게 아니라 방어선 피가 달던 말던 상관없이 클리어를 노리는 상황에서는 이 보석이 더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자신이 100% 클리어를 노리느냐, 아니면 방어선 체력에 상관없이 클리어를 노리느냐에 따라서 맞는 보석을 바꿔서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3) 엘리트와 보스 대상 가하는 피해 증가 보석


엘리트나 보스몹은 체력이 워낙 좋기 때문에 맞으면서도 꾸역꾸역 다가와서 성문을 파괴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보석 하나 정도 갖추고 있어주면 좋습니다.

4) 첫 00 웨이브 공격 시 가하는 피해 증가 보석

이런 보석은 초반에만 강력하기 때문에 쓸모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초반에 보통 빌드업이 안되어있어서 취약한 시점이기 때문에 이런 보석을 하나 정도 장착해 주는 것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필수는 아니고 본인의 상황따라 채용하세요.

이런 보석이 장착되어 있으면 초반이 훨씬 안정적이기 때문에, 초반부에 스킬 고를때 좀 더 마음 편하게 장기적으로 보고 빌드업할 수 있습니다. 초반이 개빡세면 후반보고 고를 수 없고 무조건 당장의 생존에 조금 더 도움이 되는 보석만 고를수밖에 없죠.

빵빵좀비단 관련된 다른 글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나요?

Click on a star to rate it!

평점을 매겨주세요 5 / 5. Vote count: 1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투표해주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