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맨틀 게임은 매일 새로 설정되는 단어를 마치 스무고개처럼 유저들이 맞추는 게임으로 단어를 계속 추측하고 유사도를 확인하여 점점 더 비슷한 단어를 찾는 게임입니다. 꼬맨틀은 공략법과 노하우가 있으며, 숙련되면 점점 더 빠르게 단어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꼬맨틀 공략과 팁, 그리고 꼬맨틀의 뜻과 꼬맨틀 갤러리 정보, 그리고 새로 나온 뉴맨틀에 대해 차례대로 적어보겠습니다.
꼬맨틀 뜻
꼬맨틀은 매일 새로운 단어가 정해지는데, 유저들은 단어를 추측해서 추측한 단어가 정답과 얼마나 유사한지에 따라 유사도 점수를 알려주게 됩니다. 유저는 그렇게 나온 유사도 점수를 이용하여 정답 단어를 맞혀야 합니다. 정답 단어는 명사, 동사, 형용사, 접속사, 부사 등 모든 품사가 가능합니다. 정답 단어는 무조건 2글자 이상의 단어인데, 유저가 추측할 때에는 1글자 단어로 추측해서 결과를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뉴맨틀 정보
뉴맨틀은 꼬맨틀에서 알고리즘이 좀 더 개선된 모델입니다. 게임하시는 분들은 둘 중 더 맘에 드는거 하거나 아니면 둘 다 하면 될 듯합니다. (어차피 꼬맨틀 한번 하고나면 하루 동안 더 할 거 없으니까 더 하고 싶으면 뉴맨틀 하러 가면 될 듯합니다)
뉴맨틀이 하고 싶다면 링크는 이쪽으로 가면 됩니다
꼬맨틀 게임하는 곳
꼬맨틀 공략 – 단어 빠르게 찾아내는 법
1. 넓은 범위의 단어로 추측하기
처음에는 스무고개를 시작할 때와 비슷하게 넓은 의미를 커버할 수 있는 일반적인 단어들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넓은 범위의 단어에서 확인한 유사도 점수를 기반으로 대략적인 단어의 방향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2. 구체적인 단어로 좁혀가기
이것도 스무고개와 비슷합니다. 처음에 추측한 단어 중 높은 유사도가 나온 단어를 기반으로 해서 더 구체적인 단어로 좁혀 나가야 합니다. 예를 들어, “동물” 관련 단어가 높은 유사도 점수가 나왔다면, 그 다음에는 “인간”, “고양이”, “말” 같은 좀 더 구체적인 단어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점점 더 목표 단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3. 동의어와 관련 단어 사용하기
높은 유사도를 받은 단어와 관련된 동의어나 단어를 생각해 보세요. 이는 목표 단어를 찾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슬픔”이라는 단어가 높은 유사도 점수를 받았다면, “불행”, “우울” 과 같은 단어들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목표 단어에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이처럼 동의어나 아래에 나오는 반대어를 찾을 때는 네이버 사전 같은 곳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4. 반대 단어 사용해보기
목표 단어의 반대 단어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뜨겁다”라는 단어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면, “차갑다”와 같은 반대 의미의 단어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목표 단어를 더욱 정확하게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단어의 맥락 고려하기
단어는 단순히 개별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도 생각해야 합니다. 단어의 맥락을 고려하여 추측해 보세요. 예를 들어, “학교”라는 단어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면, “교실”, “교사”, “학생” 등과 같은 맥락에서 자주 사용되는 단어들을 시도해 보세요.
6. 연상되는 단어 사용해보기
개념은 비슷하지도 않고, 관계도 없어도 그냥 자주 같이 쓰이는 단어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식물과 쓰레기통은 아무런 연관이 없는 단어이지만, 남은 음식을 음식물 쓰레기통에 버리세요 같은 식으로 연상될 수 있기 때문에 발견된 유사도가 높은 단어와 연상될 수 있는 단어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 품사 파악하기
일반적으로 명사라고 가장 생각하기 쉽지만 동사나 형용사가 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파악하는 방법은 각 품사를 사용했을 때 유사도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맞는 형태를 사용했을 때 유사도가 높게 나오고, 맞지 않은 형태를 사용했을 때에는 유사도가 낮게 나옵니다. 이것을 통해 어느 품사에 해당하는 지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드물게 가끔 명사나 동사 형용사가 모두 낮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매우 같은 접속사나 부사를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꼬맨틀 갤러리 바로가기
정답을 도저히 모르겠을 때 꼬맨틀 갤러리에 들어가면 사람들이 정답 관련해서 적은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일 정답에 관련된 글이 올라오기 때문에 정답도 알 수 있고, 자기가 정답은 알고 싶지 않고 힌트만 알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그런 글들도 많이 있으니 스포 방지 글을 읽으면 됩니다.